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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aching with Bear (2008년 12월 출시예정입니다) | |
처음엔 ‘놀이로써의 재미’를 느끼고, 집중하기 시작하면 아이들은 무한한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언어 습득의 놀랄만한 속도와 흡수를 하게 해나갑니다. 이 단계를 넘어선 이후에는 스스로 학습을 통해 얻어가는 ‘배움의 재미’를 통해 또 한번 진일보한 학습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지요. 그러므로, 첫 시작인 ‘놀이로써의 재미’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‘놀이 식 영어’의 중요성은 강조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당연한 것이지만, 문제는 방법입니다. 많은 선생님들이 이 ‘놀이 식 영어’의 창의적인 방법들을 생각하고, 개발해내고 계시지만, 언제나 놀이와 학습의 적절한 비율과 효과, 매 수업마다의 놀이 도구 제작에 대한 고민들은 끊이지 않습니다.
또한 방법을 생각하고, 도구를 만들었어도, 실제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고민과 전체 수업 전반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, listening, speaking, reading, writing의 4영역을 발달시키는 수업을 어떻게 구성할지에 대한 고민들이 뒤를 잇기도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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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기, 이러한 고민을 가지신 영어 선생님들을 위해, 아이들이 가장 접하기 쉬운 놀이 도구인 bear puppet 하나만을 이용하여 놀이 영어 하듯 4skills을 학습시키고, 언어뿐만이 아닌 math, social studies와 같은 교과목 및 다양한 주제 접근이 가능한 방법을 가득 담은 BOOK & DVD 교재를 소개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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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책은 유아 유치 영어 교육을 공부하시는 선생님이시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English for Primary Teachers의 저자 Mary Slattery가 puppet을 이용한 수업 구성 및 방법론들과 함께 6명의 현지 선생님들의 다양한 노하우들을 모아 펴낸 교사용 BOOK & DVD 활용서 입니다. 유아 유치 아이들의 발달 특성 및 이론들에 대한 introduction부터 puppet 제작과 수업에의 적용, puppet을 이용한 4 skill 학습 방법과 교과목 학습 방법까지의 실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방법들을 책과 DVD에 6UNIT으로 나누어 소개 하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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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엇보다, 이론과 방법의 참고 사항에만 그치지 않고, 선생님들이 실제 자신들의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현지 아이들과 함께 한 수업 동영상을 DVD 전체에 실어 놓았고, ‘Thinking about language’의 page를 매 UNIT 끝에 배치하여, 수업에 사용 가능한 올바른 영어 질문 및 지시 사항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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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inking about language page 1, 2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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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, 6명의 현지 선생님들의 경험을 통한 생생한 노하우에 대한 인터뷰 및 아이들과의 수업 DVD 동영상을 보다 명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정리한 Transcripts 및 수업에 활용할 photocopiable resources를 수록한 Resource section도 배치해 놓았습니다.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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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ranscripts, resource page
이 외에도, 교실 영어를 참고 하실 수 있는 Classroom English page와 여러 참고 도서에 대한 정보 및 유용한 자료들을 download 받으실 수 있는 useful books and website page도 보실 수 있습니다.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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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room English page, useful books and website page
시간과 재교육의 기회가 부족하신 현지 유아 유치 선생님들은 기억해두시면 유용할 BOOK & DVD ‘Teaching with Bear’ 이었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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