권하고 싶은 책

유아 유치 영어 교육 교재

아이미래디자인연구소 2009. 4. 1. 00:06

요즈음의 유아 유치 영어 교육은 특별히 영어 유치원이 아니더라도, 일반 유치원에서 조차 필수 활동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하루에 한 시간 정도는 영어 노래를 배운다든지, 영어 동화를 읽어 준다든지, Phonics 학습을 하는 등 기본적인 언어 교육 외에, 수학적, 과학적, 예체능적 분야를 영어로 배우는 활동으로까지 그 영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. 유아, 유치 영어 교육 시장은 갈수록 확대되고 있으며, 다양한 영어 교육 서적, 자료 및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.
또한 이러한 영역별 교육은 Video, DVD 및 터치 스크린 등을 활용하여 아이가 주체가 되는 다양한 체험식, 놀이식, 문제 해결식의 재미있고, 자연스러운 습득에 그 목표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은 초등 교육으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. 고로, 앞으로의 초등 교육은 영어 언어 자체만을 위한 활동들이 아닌, 영어를 전달 매개체로 하여 다양한 주제별, 분야별 지식들을 체험 및 학습하는 형태 (CLIL: Content and Language Integrated Learning) 즉, 몰입 교육의 형태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으리라는 조심스런 전망도 해볼 수 있습니다.

영어를 이해의 매개 수단으로 하는 과목별 체험식 교육이 일반적이고 대중화 될 때, 비로소 몰입 교육의 공교육 도입이 현실적으로 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


Multi-Media 학습 자료들 중 가정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영역별 교육 DVD 교재인 Incredible English를 소개합니다.

본래 Course Book Series 인 Incredible English는 타 Course Book 과 같은 Student Book, Activity Book, Teacher’s Book과 Audio CD 등의 교재 구성이나, 특별히 각 영역별 (음악, 미술, 수학, 과학, 지리 등)DVD와 이를 복습하는 DVD Activity Book을 갖추어,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과목별 체험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.


*이상품은 11월 초 국내에서 시판될 예정입니다.




각 영역마다 다음과 같은 메뉴
Play all
1.Art 1
2.Maths 1
3.Science 1
4.Geography
5.Art 2
6.Maths 2
7.Science 2
8.Music
Subtitles
가 구성되어, 다양한 동영상 자료 시청 및 만들기와 퀴즈 등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.

Art 1-Let’s watch this에서 Sydney에 관련된 동영상 자료를 본 후, Let’s read this에서만들기로 표현해봅니다.

Play all of Art 1
What's in the box?
Let's watch this!
Let's read this!
Question time
Main menu

Math 1- Let’s read this: 가족들의 특징을 구별하여 chart로 표현하기

Science 1-Chesse 만들기에 대한 과정의 동영상을 본 후,
과정을 만들어 보고, quiz 풀기

Geography 지도 만들어 보기

Art 2- Art 1에서 다뤘던 주제를 심화 확장하여 다뤄줍니다.
(예: Art 1 주제-나라, Art 2 주제-각 나라의 동물들)

Math 2-역시 graphic organizer를 사용하여, 수학적 사고를 길러줍니다.

Science 2-cheese의 주제를 함께 어울리는 음식들로 확장하여
각 음식들의 생산 과정 및 종류별 구분을 해봅니다.

Music-악기의 종류와 소리들을 동영상으로 보고, 연주하면서 확인합니다.

Subtitle-listening 훈련을 위해 자막 없이 보고,
자막 기능을 추가해 영어 자막과 함께 다시 한번 보면서
reading 훈련을 함께 해봅니다.






'권하고 싶은 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통합적 영어교수법  (0) 2009.04.01
Academic Word List Book  (0) 2009.04.01
Oxford Picture Dictionary   (0) 2009.04.01
유아, 유치 아이들 영어교육 교재  (0) 2009.04.01
Conversation 향상  (0) 2009.04.01